본문 바로가기

정치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 각 지역비중은 어느정도일까?

반응형

 

법무부장관 지명자 조국 후보에 대해서 관심이 뜨겁다.

 

많은 의혹들을 뒤로하고 곧 청문회과 열릴것으로 보인다.

 

그런중에 올라온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어.

그리고 조국 사퇴하세요 라는 검색어.

 

네이버는 급등검색어 12시간 이전에는 조국 힘내세요만 확인된다.

 

 

 

6시간을 확인해서보니까 1위는 조국힘내세요 2위는 조국사퇴하세요

 

 

 

 

 

 

그래서 구글트랜드로 확인해보았다.

 

 

 

파란색이 조국 사퇴하세요.

빨간색이 조국 힘내세요.

 

오후 2시 30분부터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이 시작되었고, 

오후 4시 30분부터 조국 사퇴하세요 라는 검색이 시작되었다.

 

전체적으로 "조국 힘내세요" 관심도는 25이상을 웃돌았고,

"조국 사퇴하세요"는  25이하는 맴돌았다.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어의 관심도(검색비중)가 전국에서 높은 반면,

조국 사퇴하세요라는 검색어의 관심도는 서울과 경기 그리고 대구와 부산에서만 높았다.

*관심도라는 것은 검색비중이다.

 

 

조국 후보에 대한 관심이 전국적으로 뜨거운 것을 확인하는(?) 하나의 계기가 아닐까?

 

청문회와 임명여부가 매우 궁금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