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2020 도쿄올림픽에 후쿠시마 음식을 제공? 음모론 + 역발상으로 생각해보자.

반응형

 

 

2020 도쿄올림픽에 후쿠시마 음식을 선수들에게 제공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말한 일본.

 

거기에 대한 음모론 + 역발상 하나를 가지고왔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에 수출규제를 시작한 나라는 46개국이였지만, 현재는 24개국이며, 수산물 수입 시 방사능 검사증명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다. 이중에서도 한국, 미국, 중국 등 9개국은 지역도 지정해서 수입금지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강하게 제재중인데 그런 상황에서 세계인의 축제라는 올림픽에 당당하게 후쿠시마 산 식재료를 사용하겠다?

다 일본이 국제적 망신을 당할것이라고 예상하고있는데, 만약 일본인 후쿠시마 농수산물을 사용한다고 광고한 다음 다른 지역의 농수산물을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그게 무슨 상관이냐고 하신다면,

전세계에 후쿠시마 산 식재료를 사용한다고 광고한 뒤, 전 세계 언론이 후쿠시마 산 식재료가 위험한거 아니냐며 의문을 표하며 식재료의 안전성을 검사하고, 그 식재료의 안전성이 통과된다면?

 

아시다시피 올림픽이라는게 좀 유명무실해졌지만 그래도 전세계인의 축제입니다. 그런 축제에서 후쿠시마 산 농수산물의 안전성을 조작(?)해서 대대적으로 광고하는거죠. 

 

어디까지나 음모론 입니다.

 

일본이 아무리 멍청해도 실제 후쿠시마 농수산물로 음식을 만들어 대접한다면...

올림픽에 출전할 정도면 자국에서 가장 뛰어난 스포츠선수일텐데 그런 선수가 아플때(?) 감당 가능할까요?

 

아니면 실제로 후쿠시마 농수산물이 안전할까요?

 

 

 

반응형